메인메뉴펼침

"인카가 가면 길이 됩니다!"

Q 기타문의 보험계약 내용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 보험계약자는 보험기간 중 보험회사의 승낙을 얻어 보험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계약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구비요건을 갖추어 동 내용을 보험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승낙을 받은 후 

보험증권에 배서를 받으면 보험계약의 내용은 변경됩니다.  

단, 일반보험계약의 내용변경과 달리 보험수익자 변경시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타인생명의 보험계약)에는 

수익자 변경에 대한 피보험자의 동의가 있으야 합니다. 

Q 기타문의 계약자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계약자(보험료를 납부하시는 분)의 변경은 만기환급금, 해지환급금, 보험계약대출금 등의 수령권자가 변경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구비서류가 충족이 되면 변경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상 불가하거나 압류 및 질권설정 된 경우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Q 기타문의 피보험자(보험대상자)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
죄송합니다. 피보험자(보험대상자)는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보험 대상자별 보험가입 범위와 월 납입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Q 기타문의 타인명의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보험료 자동이체신청 또는 계좌 변경은 계약자 본인명의로 신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홈페이지(인터넷창구)에서 자동이체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본인명의 계좌에 한하여 변경처리가 가능하며,  

콜센터를 통해서는 직계가족에 한하여 계약자, 예금주에 대한 본인 확인 절차 후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Q 기타문의 보험료는 언제까지 납입해야 하나요?
A

보험료는 매달 계약일에 납입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계약자의 사정으로 지정된 기일까지 보험료를 납입 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계약자의 편의를 위해

납입응당일(보험료를 내는 날)이 속한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를 납입유예기간으로 정하여 유예기간 내에 보험료를 납입하면

정상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기타문의 보험료 납입 연체 시 계약의 효력도 상실되는 건가요?
A

계약자가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못한 경우, 납입최고기간안에 납입하셔야 계약 효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납입최고기간 안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납입최고기간이 끝나는 날의 다음 날 보험계약을 해지하므로,

계약이 해지된 후에 발생한 보험사고에 대해서는 회사가 보험금 지급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Q 기타문의 가입보험이 실효 되었습니다, 계속 보장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통상적으로 부활은 횟수에 관계없이 해지된 날로부터 2년이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미납보험료와 소정의 이자를 납입하고 

부활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밀린 보험료와 소정의 이자를 일시불로 납입하는 방법과 보험사별로 카드결제 방법으로 부활할 수 있으나

단, 암보장 관련의 책임개시일은 부활일로부터 90일 경과 지난 다음날부터 입니다.

또한 부활 청약시에도 신계약과 마찬가지로 심사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부활청약이 거절될 수도 있으며

필요한 경우 건강진단을 받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Q 기타문의 보험료 미납으로 실효된 보험을 부활할 수 있나요?
A

보험료 납입연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약환급금을 받지 아니한 경우, 계약자는 해지된 날로부터 2년이내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에는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한 날까지의 연체된 보험료에  

이 계약의 예정이율+1% 범위내에서 각 상품별로 회사가 정하는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납입해야 합니다. 

Q 기타문의 청약철회제도란 무엇입니까?
A

계약자는 청약을 한 날 또는 제 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계약자의 청약철회 신청을 접수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리며, 보험료 반환이 지체된 기간에 대하여는  

 계약의 약관대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합니다.